홈페이지 >

마서: 의류 소비로 보면 경제 소득 집단에 다른 가치 취향

2011/2/21 8:50:00 100

의류 소비 상점

폭죽 을 쏘고 세뱃돈 을 내고 새 옷 을 사고 벗 모임 을 전통 에서 가장 중요 한 설날 의 명목 아래, 모두 아무리 써도 과언이 아닌 것 같다.

설날 전, 기자는 베이징과 강소의 두 번째 고향 모임에서 새해 대식에 들어서면서 새해 쇼핑 이야기를 나누며, 그 자리에 있는 고향들은 여전히 연전에 구입한'대머리'라고 흔히 여겼다.


  

북경:명절 전

복장

소비 는 이성 에 달려 있다


곧 방학이 다가오자, 연전에는 긴장을 늦추고, 기자는 다행히 재경의 서주 고향 모임을 만났다.

일년 동안 보지 못했는데, 모두의 변화는 모두 작지 않다.

설날 전에 새 옷을 구입하는 것에 대해 대부분의 고향들은 여전히 연전의 중요한 지출이라고 생각한다.

비록 북경

상가

많이

브랜드

설날에는 옷을 사는데, 그들의 소비관은 비교적 이성적이다.


고향과 대화를 나누는 과정에서 기자들은 경제소득 집단에 따라 가치 취향, 목표 관념, 의식류, 심리적 수요가 뚜렷하게 느껴졌다.

한 회사에서 일했던 주뢰는 월급 5000원 정도로 새해 복장을 살 때 받을 수 있는 복장 가격은 200 ~600원 사이다.

그래서 그는 한 매체에서 일하는 왕정에게 의식을 절약하며 두3개월의 월급으로 사치의상 브랜드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매우 동의하지 않았다.

하지만 왕정의 이유도 충분하고 언론 종사자로서는 개인적인 이미지를 중시해야 한다. 특히 자신의 업무는 패션과 관련되어 충동적인 소비는 아니다.

또 인터넷 쇼핑에 열중하는 고향 장악은 타오바오 온라인에서 자신의 가격을 236위안짜리 면복을 구매하고, 그는 인터넷 쇼핑에서 저가 새해 쇼핑을 즐기는 것을 좋아한다.


그들의 소비관은 각기 다르지만, 한 가지 공통점이 있다. “우리는 과거를 위해 새해 동안 매장의 혜택행사를 위해 크고 작은 종이봉지를 들고 집으로 돌아가는 것은 아니다 ”고 공통점이 있다.

현재 베이징 일부 소비자들이 새해 쇼핑을 하는 소비심리적 특징일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절전 백화점의 스웨터, 겨울옷, 면복 등 상품을 할인 판매하고, 베이징 기온이 상승하기 때문에 일부 봄옷을 첨가하기 시작했을 때, 그들은 여전히 세밀하게 계산하고, 가격보다 높은 복장을 사서 집으로 돌아간다!


서주: 아이에게 새 옷 사주기 '


방학에 집에 돌아와 기자는 다시 한 번 호방한 친정대열에 녹았다.

고향의 서주, 소북의 대중형 도시이며, 이곳에 사는 사람들, 남녀 모두 유행과 패션을 말한다.


길에서 기자는 고향의 변화를 간절히 관찰하며 고철의 부설에 따라 서주의 발전의 중심이 동남부로 확장되고 있다는 것을 발견했다.

중요한 상업 구역에서 백년로 유명한 국제브랜드까지 찾을 수 있다.

특히 화이해로와 고팽광장 교계부 상가들이 숲을 이루며 김매쇼핑센터, 리보성 쇼핑 광장 등을 유치했다.


집에 돌아온 다음날, 몇 명의 일찌감치 인모 친구와 함께 모여 설날 아이에게 새 옷을 사준다는 이야기를 나누었다.

일상교육류의 투자는 크지만, 친구들은 설을 쇨 때 아이를 위해 새 옷을 마련할 때 정말 아깝지 않다.

년 전 서주 백화점 의상 후드 전문점들이 화제를 모았다. 특히 아이에게 의류를 구매하는 소비자 수가 몇 배나 늘었다.


이 친구의 딸 의연은 10살짜리 예쁜 소녀다.

좋은 친구가 그녀를 위해 옷을 사러 가게에 가서 브랜드 의상을 샀는데, 그녀는 2010년 대폭 폭등하는 것을 분명히 느꼈다. 그러나 아이에게 물건을 사준 것은 줄곧 ‘돈 ’이라고 생각했다.

설날 을 위해 딸의 의견을 충분히 구한 후, 친구의 오전에 서너 개의 백화점을 뛰어 마침내 복숭아색 야슴 패딩을 잠그고 말았다.


기자는 “왜 사슴을 선택했을까?”라며 “10살의 의연은 성장기에 처해 아동복을 사든 성인복을 사는 고민을 겪었다.

백화점에는 많은 아동복 브랜드가 선택할 수 있지만 어떤 아동복은 잘 어울리지 않는다.

오전 내내 골랐던 이 원가 600원짜리 야렌 패딩은 ‘눈인연 ’을 비교해 설에 돈을 많이 써도 상관없다. 아이에게 옷을 고르는 한편, 친구도 자기 및 남편에게 각각 패딩과 캐주얼 코트를 구매했다.

이날 오전에 기자들은 백화점 옷장들이 사람들로 가득 찼다.


이 친구 는 보통 월급 계층 이다. 매달 월급 4000 여 원 을 어떻게 그렇게 대범하냐? 명절 을 위해 옷 을 살 것 인가 아니면 ‘ 돈 ’ 인가 보다!

  • 관련 읽기

브랜드 의류 집단 가격 인상 & Nbsp

시장 동향
|
2011/2/19 17:06:00
146

토끼 년 설날 7대 도시 소매액 이 온통 ‘ 상승 ’ 하는 소리 이다

시장 동향
|
2011/2/19 10:06:00
206

인터넷 쇼핑 주력 군 성'남'은 성'여'이다.

시장 동향
|
2011/2/19 10:00:00
502

7 ․ 선전 의류 기업은 올해 작황을 잘 본다

시장 동향
|
2011/2/18 18:03:00
184

영수가 방직 원단 배송'거무패'를 더했다.

시장 동향
|
2011/2/18 16:31:00
128
다음 문장을 읽다

성별이 유행계를 휩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