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엑스포 족자 배추

2010/6/4 15:57:00 132

엑스포

6시에 일어나고 6시 15분에 외출하고 7시 15분에 정원에 도착해 일하고, 밤 12시에 집에 돌아와, 이렇게 바쁜 생활을 하며 동화대학의 장효동 선생님에게 익숙해졌다.

상하이 엑스포국 엑스포트 베어링 주관으로서 5월 1일부터 184일간'배추 '1000여 명을 이끄는 엑스포트인들이 가장 집중하는 엑스포축에서 관광객들에게 우수하고 열정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햇빛 엑스포 축 미소 모두 남아


엑스포축은 상하이 엑스포의 주입구와 주축선이다. 그것은 마치 ‘ 대동맥 ’ 과 같은 남쪽에서 포동 엑스포둥 엑스포를 통관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이곳에서는 정원 23% 가량의 사람들이 흐르고 있다.

하루 30만 명에 달하면 이 백분수는 엑스포 축에 가입한 자원봉사자들이 매일 7만명에 가까운 것으로, 평균 60개로 봉사 일자리 60개로 지원자들이 접대하는 관광객이 1100명을 넘는다.

이 일련의 도전적인 숫자에 직면해 장효동과 그의'대병대장'들은'햇빛 엑스포트, 미소 여러분'라는 답변이 나왔다.


엑스포원의 ‘대동맥 ’에서 ‘보초 ’는 쉬운 일이 아니다. 사람의 흐름이 크고 집중적이며, 상대적으로 비중심지대 자원봉사자, 엑스포에는 자원봉사자들이 정원의 장소와 개방 상황, 공공교통 등을 분포하고 더욱 전체적으로 깊게 들어가야 한다. ‘육로 귀청팔자 ’를 해야 한다.

이를 위해 장효동은 ‘과목 ’을 충분히 했다. 일선 자원봉사자들에 대해 보초 ·관광객의 ‘10만개 ’를 대상으로 전문 과외를 진행했다. 각 ‘배추 ’에 대해 정원구 지도 ·엑스포 상업 시설도 ·정원구 프로그램 목록 등 자료를 발급하며, 매일 ‘양회 ’를 고정하고, 반 직전 행사 정보를 통보하고, 반 후 제때에 전천업무를 총결할 것이다.

‘배추 ’가 가장 짧은 시간 내에 일자리 환경을 익히기 위해 실지 밟기 외에도 장효동 이들은 ‘비밀 무기 ’를 제시해 ‘작은 배추 ’를 규정하는 시간 내에 ‘동작 ’을 완성하도록 하고 지정된 정원 시설과 건축을 찾아 지원자들의 환영을 받았다.


러시아워를 참관할 때 엑스포 축의 ‘ 작은 배추 ’ 는 거의 10초마다 관광객을 접대해야 한다.

‘ ×× 관까지 이렇게 가셔도 됩니다 ’ ‘ 화장실은 저쪽 ’ ‘ ’ ’ ’ ‘ X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X 를 탈 수 있다 ’ 라는 답변은 매일 천 번 정도 되풀이하지만, 엑스포축의 ‘배추 ’의

“‘햇빛 엑스포, 미소 ’는 구호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들의 자질구레한 중복된 행동에서 평범한 일자리에서 보여준 것은 바로 우리 자원봉사자들의 가치이다 ”고 말했다.


{page u break} 세상이 네 눈앞에 있어


× × 호출 × × × × × × 상황에 대해 답변을 받았습니다. 가슴에 걸린 대화기가 이런 소리가 들릴 때마다 장효동은 모든 사람들이 경계를 기울이고, 전심전력으로 전화기에 전해진 모든 글자를 듣고 있다.

원래 호출 콘텐츠와 본인 일과 관련해 주관은 최소 시간 내에 ‘ 약 박제 ’ 를 할 수 있도록 빠른 반응 방식으로 장효동이 이끄는 엑스포축 지원자 팀에서도 어디서나 볼 수 있다.


관광객휴대휴대휴대휴대휴대휴대폰자동 충전기 안에서 꺼내꺼내잡을 수 없었 ‘ 배추’ 첫시간 나타난난난난난난난난관광객과 동시에 빠르게 물업체를 찾아 휴대휴대휴대휴대폰을 풀급소화소화소화못하고 자동자동판매고장고장고장고장고장고장고장고장고장고장이 정상판매가 안 되는 것은 ‘작은 배추’ 가장 먼저 발견문제를 꺼내꺼내꺼내꺼내꺼내꺼내꺼내꺼내꺼내꺼내 관광객의 지갑부부부부부주의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잃어버 ‘ 작은 배추’ 관광객과 친친친친벗벗벗벗벗벗벗벗벗벗벗벗벗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추관광객의 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고찬찬찬찬을 얻고고고고고고고한자리에 모이자 관광객의 뜨거운 눈물이 쏟아졌다.


장효동과 수많은 엑스포축 자원봉사자들의 마음속에 ‘세계가 네 곁에 있다 ’는 말은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열정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자원봉사자들은 관광객의 도움이 필요할 때 제때에 나타나 관광객을 위해 어려움을 해결하는 것을 강조한다.


"힘들고 즐겁다".


장효동은 지난 3월 1일부터 엑스포에 이르러 지금까지 엑스포와 함께 지내고 있는 지 3개월이나 되었고, 가장 큰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느낀다. 그는 과분한 감정을 과시하지 않고 다섯 글자를 간단히 말하였다.


자원봉사자를 위한 교육과 자원봉사자들의 근무 및 교대 방안을 제정하여 정시 엑스포축의 각 층의 초소를 파악하고 자원봉사자들이 만나는 여러 가지 문제와 어려움을 해결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업무와 정원 기타 업무를 조율하는 관계를 조정하고

동화대 동료와 학생들의 눈에는 장효동은 이미 ‘ 축 ’까지 돌아가는 ‘ 일광인 ’ 이 되어 ‘ 말없이 ’ 으로 그의 업무 상태를 형용하는 것은 조금도 지나치지 않는다.

인터뷰에서 엑스포가 개막한 지 20여일 동안 장효동이 하루에 10여 시간 동안 쉬지 않았고, 이런 업무상태는 10월 31일 엑스포를 마칠 것으로 알려졌다.


184일 연속 강도 높은 주야분투하는 누구에게도 몸뿐만 아니라 심리적인 시련이다.

매일 60개'배추'를 이끌고 수백 수천 명의 관광객을 접대하고 장효겨울은 목이 잠겼지만 얼굴은 까칠했지만 퇴각할 생각은 없었다.

이 고생과 비교하면 자원봉사자가 사심 없이 드리는 점적 이야기가 즐겁고 만족스럽기 때문이다.

길을 잃은 노인과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이도록 돕고 애타는 부모를 도와 잃어버린 아이를 찾아와 다리가 불편한 장애인 친구가 순조롭게 참관한다.

여행객들이 엄지손가락을 세우고 엑스포의 자원봉사자를 칭찬하거나 진솔하게 ‘고맙다 ’는 말을 할 때마다 장소동이 ‘자원봉사자의 자원봉사자 ’로 가장 기쁘고 행복한 순간이었다.


"엑스포는 인생의 모처럼 겪은 경험이다. 나는 엑스포에서 가장 아름다운 풍경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엑스포가 ‘하이보일대 ’의 풍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나는 자원봉사자의 서비스가 여러분의 칭찬과 긍정을 바꿀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효동은 자신의 업무체회에서 쓴 이 말처럼 엑스포축에서 일하는 매일매일 햇볕 밑에서 접촉하는 모든 사람, 매사에 일생의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이다.

그는 동화캠퍼스 에서 나온 엑스포트도 엑스포의 무대에서 부지런하고 전국에서 온 전 세계의 친구들에게 인사와 함께 미소로 뜨거운 열정을 표현할 것이다.

  • 관련 읽기

엑스포터에서 배추 엄마: 자원봉사자한테 이렇게 하라고.

전시회 특집
|
2010/6/4 15:53:00
138

한정 은 미국 회의 상원 대표단 을 만나고 있다: 두 도시 각 분야 의 협력 효과 가 있다

전시회 특집
|
2010/6/4 15:12:00
35

글로벌 유명인 (406)

전시회 특집
|
2010/6/4 15:04:00
38

글로벌 명인 (317)

전시회 특집
|
2010/6/4 15:01:00
39

글로벌 명인 (50)

전시회 특집
|
2010/6/4 14:53:00
29
다음 문장을 읽다

노련해 보이는 묘수

노련한 사람은 늘 편견을 숨기고 있다.노련한 사람은 토론 중 & quot; 나에게는 이와 같은 & quot;; (& quot; 전혀 그런 일이 아니다.Ã (# quot;)만약 다른 사람의 관점이 완전히 받아들일 수 없다는 것을 발견한다면, 가능한 한 화제를 전환할 것이다.어떤 화제에 대한 긴장을 느끼고, 무슨 말을 해도 위험합니다. 다시 말하면, 당신이 그 고정적인 관점을 상세히 설명하고, 그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