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중국 리랑 총재 왕양성: 진강 사장의 패션 아이디어 꿈

2010/11/16 8:42:00 212

리랑 패션 총재


"일단 저희 거 보여드릴게요.

패션

창의원.

중국 리랑 (1234.HK)

총재

왕양성은 손에 든 시가를 놓아 기자를 그의 책상 옆으로 안내했다.


사무실 테이블 위에 큰 정원 모형이 놓여 있는데, 그것은 호주 디자이너 사무실에서 나온 것이다.

이 정원은 적어도 10억 위안을 투자해야 한다.

나는 원래 이 정원을 하문에 놓려고 했지만, 진강시 정부에서는 우리를 남겨 두려고 했는데, 지금까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왕양성은 유럽에서 막 돌아오자 회사 관리층 대회를 열고 있다.

이 회의에서 그가 제기했다

아리랑

미래 대계는 “이랑은 패션 창의그룹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해서, 다들 들으니까 분발한다 ”고 말했다.


옷에서 벗어나 옷을 차려 입는 것이 왕양성은 이랑에게 새로운 전략이다.

새로운 전략의 시선은 브랜드의 문화가 상승하는 것이다.

우리는 하루 종일 옷과 사귀는 일을 할 수 없다.

예술 창의와 역사, 문화의 내포를 의상에 주입하여 복장을 예술품으로 삼아야 한다.

앞으로 우리 제품, 브랜드 평가절상 공간이 얼마나 큰가요?


조직 측이 ‘패션예술의 여행 ’이라 불리는 유럽의 행보가 왕양성을 감격하게 했다.

이탈리아에서 그는 오래된 예술가에게서 7만 8000유로 두 개의 소형 조각을 샀다.

"흙 한 조각이 예술가의 창의에 들어간 후 수십만, 수백만 원을 팔 수 있다. 의상도 마찬가지다. 섬유를 파는 것이 아니라 천을 판다."


창의적인 이 단어는 왕양성을 떠올리게 한다.

10년 전에 다른 사람들은 내가 매우 촌스러워 한다.

어떤 친구가 나에게 장난을 쳤는데, 네가 신은 신발이 왜 이렇게 촌스럽니? 하면서 내 신발을 15층에서 던졌다.

하지만 지금은 가장 예술, 가장 트렌디한 브랜드, 나도 하루 종일 패션 창의산업을 연구하고 있다.


‘ 흙 ’ 은 지금까지 큰 문제였기 때문에, 중국 복장은 역대 모두 베껴 쓴 것이다.

일반적인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몸에 입은 의상 스타일을 추궁하지 않는다. 판형은 어디에서 왔는가.

홍콩에서 명품 옷을 한 무더기 사서 고쳐 자신의 로고를 붙여 진강기업의 보편적인 방법이다.

멀리 간 사장들은 유럽이나 일본이나 미국에서 옷을 사서 가져올 수도 있다.

이렇게 되면 거리 전체가 마치 짝퉁, 짝퉁 판이라 해도 이상하다.

왕양성은 패션 창의원을 한다는 것을 깨달았고, 사실 시스템공사를 하고 있는 것이며, 스스로 내려오는 관념혁명을 필요로 했다. "회사 모두를 생각하게 하고, 듣고 듣는 것을 보고 만져보는 것은 모두 예술이다"고 말했다.


"우리의 구호는'패션의 창의를 끝까지 진행한다'다."

왕양성은 평소에 구호를 외치는 것을 좋아하지 않았는데, 그가 이렇게 외쳤을 때, 그는 이미 어떤 위기를 의식했다.


"평생 큰일 하나".


왕양성의 사무실에서 가장 희극화된 곳은 사무용 책상 뒤에 거대한 그림틀이다.

그림의 중심부분은 이미 표구가 되었지만, 한 조각의 공백은 없고, 그림도 그리지 않았다.

“과거의 모든 것이 다 제로 되어야 한다.”

그는 이 빈심화틀을 가리키며 말했다.


그러나 지금의 리랑은 이미 150억 홍콩 위안에 가까운 회사로 항구에서 상장했을 때 왕씨 3형제 (왕양성과 오빠 왕동성, 남동생 왕청성) 의 재산은 35억 홍콩위안이었고, 상장한 지 1년여 만에 이랑의 주가가 4항원에서 약 12홍콩, 왕씨 형제의 몸집은 이미 100억 홍콩위안을 넘었다.

왕양성은 돈을 어떻게 썼는지 고려해 보았다.


최근에 민남에서 새로운 경관이 나타났다.

진강부터 하문까지 고속도로에서 길 양쪽에 빽빽이 들어선 광고판에는 의상이나 운동화의 광고 광고로 올해까지 수십 곳의 융자 담보회사 광고가 시작됐다.


이 밖에 하문은 섬 도로에서 기획한 본부 센터에서 이미 대량의 진강명 기업을 끌어들이고 있다.

일부 진강 기업들은 그곳에서 빌딩을 짓고 자용 외에도 판매나 임대할 수 있으며, 한 항목은 2,3억을 더 벌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왕양성의 흥행은 말할 수 없다. “나는 이런 거 안 해. 재미 없어.”


10년 전 진강은 늑대 일곱 마리의 장문인 주소웅이 왕양성에게 소수의'탄복'이라는 인물 중 하나로 나섰지만 지금의 왕량성은 70필의 늑대그룹에 투자와 실업 두 줄이 있다는 것을 명확히 밝히고 있다. 복장 외에도 금융과 지산은 이랑에 적합하지 않다. 우리의 모든 정력은 의류 주업에 올릴 것이다.

그는 "내 원래 목표는 마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이라, 현재의 목표는 중국의 가장 큰 의상을 주업으로 하는 패션 그룹이다.

100억을 가지고 다른 투자를 하는 것은 곧 120억이나 더 많아질 수도 있지만, 그것은 나에게 숫자일 뿐이다."


2009년 11월, 리랑의 두 번째 브랜드 L2 가 상해에서 시작된다.

이랑 브랜드에 비해 20 ~30대 젊은 고객 그룹의 브랜드가 트렌디한 스타일을 선호한다.

이렇게 되면 이랑은 자신의 고객군을 크게 넓혔다.

2002년 이후 이랑은 줄곧 28 ~45세 비즈니스 소비자를 주전해 왔다.

이 브랜드는 오픈이 괜찮다. "올해 말까지 L2 가 100개 가게를 열어 6000만원의 판매 수입을 실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L2 의 시작은 첫걸음이고 왕양성의 다음 바둑은 이미 떨어졌다. "광저우에서 세 번째 브랜드를 짓고 있다"고 밝혔다.


2009년 주식 구설서에서 왕양성이 제출한 구호는 리랑 브랜드를'중국의 아마니'로 만들었고, 신브랜드 L2 중 3번째 브랜드, 왕양성의 참조 브랜드는 D &G 다.

프라다와 같은 백년 노점과는 달리 애마니와 D &G 는 모두 230년 역사의 브랜드, 왕양성은 그것과 비교해 현실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리랑의 멀티브랜드 전략은 복장을 둘러싸고 가로세로 뻗는 것이다. "아르마니는 적어도 56개 브랜드를 연장한다.

의상 말고는 향수, 안경, 구두 가죽도 만들 수 있다.

우리는 앞으로 외국 브랜드를 인수하거나 관련 업계에서 다른 재무투자를 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지만, 우리의 중심은 의상을 떠나지 않을 것이다.


왕양성은 다원투자에 각별한 경계를 보이며 이랑의 초근시대에 교훈을 가졌기 때문이다.


이랑은 1980년대 중후기에 시작했다.

1987년 왕씨 3형제는 고생 끝에 쌓인 1만여 원을 꺼내 재봉틀을 몇 대 사서 7명의 조수를 고용해 가정제복 공장을 열었다.

80년대의 기회 비용은 매우 낮아서 이렇게 작은 작업장에 기대어 왕씨 형제가 신속하게 발달하기 시작했다.

첫해에 그들은 18만 위안을 벌었다. 이듬해 88만 위안을 벌었다.

1993년부터 왕씨 형제는 더이상 의류를 돌사자의 도매시장에 보낼 필요가 없었고, 복건성 의류 도매상들이 이미 분분히 공장으로 뛰어 들어왔다.

"공장에서 물건을 가져온 도매상들은 모두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막 작업장에서 내리는 옷을 아직 포장하지 못하고 그들에게 화물차를 실었다."

왕양성의 추억설.


하지만 돈이 너무 빨라서 왕씨 형제는 미래를 상상하기 시작했다.

왕양성은 가구 공장을 만들었는데, 왕동성은 안휘에 가서 기계공장을 만들었고, 셋째 왕청성은 사무용품 장사를 시작했다.

하지만 금방 손에 들어온 돈은 아직 덥지 않고 분류했다.


자금 사슬이 끊어졌다.

돌사자의 행렬은 리랑의 사람이라고 듣자 천 2만 원도 외상도 하지 않았다.

전진강 사람들은 이랑이 도산한다고 말한다.

1997년 아픔, 왕씨 형제는 평생 잊을 수 없다.


기업의 곤경은 형제 세 사람이 함께 앉아서 길을 찾아냈다.

먼저 일어나는 것은 왕양성이다. 그는 형제들에게 돈을 좀 벌었다면 만족하고, 마음을 기울여 자신을 죽였다.

우리는 브랜드경영을 하겠다!"그때의 왕양성은 사실 브랜드경영이라는 것을 잘 모르지만, 그는 진강의 동행인 ‘칠필레 ’를 통해 이미 ‘브랜드 전문점 ’을 운영하는 방법으로 현지 업종의 초라하게 되었다.


하지만 그 당시의 문제는 돈이 없고, 뭘 가지고 가게를 개업할까? 체인 전매 융자를 통해 좋은 방법이었고, 그 다음의 일은 상인이다.


"부귀 위험에서 구하다".


사업에 실력이 없으면 안 된다.

1998년 낭중에 수줍은 왕량성화는 58만 명의 순양함 승용차를 샀다.

"이렇게 되면 왕양성은 또 돈이 있다고 한다."

이랑 부회장은 이런 옛일을 이야기할 때, 아연 실소를 금치 못했다.


왕양성의 창조력은 2001년이다.


그 해 9월 하루, 왕양성과 호성 초하루는 사무실에 앉아 차를 마셨다.

호성초에 ‘상무통 ’을 가지고 손짓으로 만지작거렸는데, 왕양성은 가서 보았다. “막무가내로 이게 뭐야?”라고 호성초는 “상무통이야.”라고 무심코 말했다.

뜻밖에 이번에 왕양성을 건드렸는데 그는 갑자기 “ 허튼, 우리의 옷은 나중에 ‘ 비즈니스남장 ’ 이라고 부른다. ” 고 말했다.


"나는 당시에 매우 우스웠고, 의상과 상무통은 근본적으로 바람과 말이 서로 맞지 않았다.

그러나 왕양성은 하필이면 나는 직업 매니저로서 할 수 밖에 없었다."

허성초에 말하다.


제품 개념이 생기면 다음 일은 모델을 찾는 것이다.

대변인 문제에 따르면 광고사가 지명한 유명인들은 미노, 안재욱, 김성무 등을 골랐지만 끝까지 골랐고, 왕양성은 진도명을 선택했다.

진도명은 도대체 어디가 좋은지 왕양성도 잘 모르겠고, 이 사람의 이미지만 잘 알고 있다. 드라마'강희대제'에서 강희에 출연해 명성이 대단하다.


진도명을 찾아가 광고를 하는데 왕양성은 사실 돈이 없다.

진도명의 소속사에서 낸 가격은 2년 동안 몇 백만 위안, 이 돈은 후성초에 상해에서 친구를 찾아온 것이다.

후성초는 “우리는 베이징으로 가서 진도명을 찾아가 ‘우리가 광고를 사준 돈은 다 빌려온 것이다 ’고 소개했다. 진도를 감동시켰다 ”고 소개했다.

2002년 3월 베이징 국제의류 박람회에서 진도명의 왕양성을 비롯해 또 한 번 대리상에 ‘실력 ’을 과시했다.

박람회가 끝나자 그들은 전국의 가게에서 150개가 되었다.


2002년 이랑의 판매 수입도 4000만 위안에 불과하다.

그러나 누구도 예상치 못했지만, 그는 중앙시청과 지방위성TV 광고에 2000만 위안에 가까운 광고를 던졌다.

"당시 한 회사에 천만 원을 썼고, 광고는 200만 원 밖에 안 걸렸다."

광고에 대한 투입, 왕양성은 혈전을 아끼지 않는다고 할 수 있다.


2004년 아테네올림픽, 리랑은 16일간 1000만 위안의 광고를 던졌다.

“중앙대에서 우리 광고는 하루에 40여 차례 방송되고, 효과는 즉각 효과가 나타나고, 이랑의 가게는 또 한 배 넘어 400여 개가 되자 매출액이 1.2억 원에 이르렀다.”


부귀보험에서 흑마에게 부탁하는 것은 이렇게 위험을 무릅쓰고 뛰어나온 것이다.

1998년 첫 이사회부터 매 년 왕총은 모두 올해가 지나면 내년이 될 것이다.

요 몇 년 동안 우리는 밖에서 풍조수를 일으켰지만 실제로는 돈이 전혀 없었고, 즉 2004년에야 진정으로 현금이 좀 생겼다.

후성초에 기자에게 여러 해 동안 입을 다물고 있는 비밀을 털어놓았다.


2004년부터 2008년까지 이랑은 지난 6년의 속도를 계속 유지해 2008년, 판매 수입은 11.36억원, 순이익은 1.54억원이었다.

방대한 시장 인터넷에 ‘비즈니스 남장 ’의 차이화 개념을 더해 이윤 지탱을 더해 리랑의 상장에 기초를 다졌다.


이랑은 비즈니스 남장 개념을 내놓거나 상장도 멀지 않았고, 이랑에 이어 동업자들도'개념풍'을 일으켰다.

구목왕이 ‘양바지 전문가 ’를 제안한다면 칠패는 ‘중화입령 ’을 하고 강패가 ‘재킷 ’을 제기했다.

이들 기업도 모두 평범하지 않은 사람들이다. 모두 연간 매출액이 20억 위안을 넘는 회사이며 모두 상장하고 있다.

규모로 말하면, 그것들은 모두 리랑보다 낫다.

  • 관련 읽기

정세충을 전문적으로 방문하다.

사장 인터뷰
|
2010/11/15 15:22:00
64

독점 탐방로 건강 —— 20년 중화 문화 풍류

사장 인터뷰
|
2010/11/13 9:07:00
129

신발 펭귄 악스터: 운동부터 생활 캐주얼 캐릭터 전환

사장 인터뷰
|
2010/11/10 14:14:00
99

창시자 왕지동 창업

사장 인터뷰
|
2010/11/8 16:00:00
159

남자 복장 보노 &Nbsp

사장 인터뷰
|
2010/11/6 14:20:00
100
다음 문장을 읽다

'보게스 '총감은 결국 H &M 오목 스타일을 가장 좋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