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외교부: 우리나라는 희토자원 & Nbsp; & Nbsp; & Nbsp; 내년이나 비축제도 설치

2010/10/27 9:36:00 39

외교부 는 희토자원 중국 주권 예비 제도 를 단속 하였다


10월 26일 중국

외교부

대변인 마조욱 예행 기자회견에서 지적하고

희토자원을 통제하다.

중국

주권

권리도 세계무역기구의 관련 규정에 부합하여 중국의 입세공약을 위반하지 않는다.


보도에 따르면 중국은 조만간 미 ·일 수출 희토에 잠시 중단됐다고 한다.

중국이 수출을 잠시 중단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언제 회복할 수 있습니까?


마조욱은 희토자원을 통제하는 것은 중국의 주권 권리이며 세계무역기구의 관련 규정에 부합해 중국의 입세공약을 위반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중요한 자연자원을 제한하는 수출도 각국의 보편적인 방법으로 중국은 도리가 없다는 지적이다.

구체적인 상황은 중국측 주관 부서에 문의할 수 있다.


  

내년

비축 제도

개발 연동 메커니즘 을 세우다


“내년에 우리나라는 희토자원 비축제도를 설립하고 희토전략 자원 비축량을 늘릴 전망이다.”

10월 26일 중국 희토학회 한 인사가 본보 기자에 대해 우리나라 희토국가 비축 제도가 일정을 올릴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다.


본보 기자는 또 국토자원부에서 우리나라 희토전략적 자원 비축제 시점 작업이 추진되고 있으며 전면적으로 전개될 전망이다.


그동안 희토업계 인사들은 우리나라가 가능한 한 빨리 희토전략적 자원 비축제도를 세우고 자원 보호를 강화할 것을 호소했다. 우리나라의 최대 희토생산업체 봉강 희토기업은 올해 상반기 초보로 기업의 자발적 매장을 진행했다.


"포강 희토의 수집 방안은 정부의 인정과 지지를 받았고 실제로는 시험적 작업이다."

상술한 인사.


본보 기자에 따르면, 봉강 희토의 원료 수집 방안에 필요한 비축 자금은 주로 기업이 스스로 부담하고, 내몽골 정부 이자가 1000만원을 할인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 같은 인사들은 본보 기자에게 10월 14일 국토자원부 개회에서 내몽골희토개발방안을 논의해 내몽골희토의 정비가 뚜렷한 효과를 거두었다고 알려 “ 희토전략적 자원 비축을 전면적으로 추진해 전국의 경희토개발 연동기제를 조속히 세웠다 ” 고 말했다.


그러나 이 관계자는 우리나라 희토비축 문제가 난제에 직면해 있으며 비축자금이 부족하다며, 둘째는 희토업의 통합이 이뤄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포강 희토를 관례로 삼아 정부가 금리대출을 지원했지만 기업 자체 경영 부담이 심해 축적력이 매우 제한되어 있다.


이 밖에 우리나라 희토기업들이 많아 통일적인 조회 제도가 부족해 유형의 제품의 판매 가격이 달라졌다.


이에 대해 국토자원부는 희토와 같은 광산자원을 2010년 말까지 정합 작업 임무를 확보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중국 희토학회 관계자는 "통합은 축적제도를 수립하는 조건으로 희토통합이 뚜렷한 효과를 거두면서 축적제도의 목표가 점점 가까워지고 있다"고 말했다.

  • 관련 읽기

中国世贸争端中首次获胜

재경 요문
|
2010/10/27 9:20:00
53

중앙은행: 3분기 신규 부동산 대출 환율이 50.7% 하락했다

재경 요문
|
2010/10/27 8:27:00
27

달러 약세 & Nbsp

재경 요문
|
2010/10/26 15:13:00
36

버크힐은 투자 부문 고관 조정을 선포했다

재경 요문
|
2010/10/26 15:10:00
41

기업임금 & Nbsp; 수전기 업계

재경 요문
|
2010/10/26 15:01:00
38
다음 문장을 읽다

대외 무역 을 하면 각 조회 를 포기하지 마라

고객이 통일된 형식을 채택하여 n 의 공급업체를 발급하면 성실하지 않다는 말인가? 내가 내 업무원에게 말하자면 고객을 구별하지 말고 고객에게 문의만 있으면 한 마디나 여러 마디 말을 해도 인정해야 하며 동인으로 인식해야 한다.그나저나 한 고객이 당신들 제품에 대해 아무런 흥미가 없으니, 주동적으로 당신에게 메일을 보내는 것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