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떻게 기업의 이익 능력을 판단합니까
기업에 있어서 이익 능력은 현재의 돈 버는 능력이다.
통계 측면에서 그동안 기업의 실경영 수치를 얻을 수 있다면 투자자는 기업의 이익 능력을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한때 평균이익 상황은 어느 때보다 유리한 상황이 훨씬 효과적이다.
이익 능력 에 관한 지표
일부 전통 기업들은 재무 자료를 내놓을 때 총이익, 순이익 등 데이터를 열거할 수 있지만, 실제 비율은 이윤 액보다 절대수치보다 훨씬 중요하다.
다음은 상용 비율이다.
주영 업무 모리율
주영 업무 모리율 지표는 주영 업무의 수익 능력을 반영했다.
주영 업무 이윤율
주영 업무를 반영하는 수입은 순이익의 능력을 가져온다.
이 지표는 높을수록 기업이 1위안씩 판매할 수 있는 제품이 창출할 수 있는 순이익이 높다는 것을 설명한다.
원가 비용 이윤율.
원가 비용 이윤율 지표는 기업의 1원당 비용을 투입해 창출할 수 있는 이윤 순액을 반영한다.
기업은 같은 원가 비용이 투입되며 더 많은 판매를 실현할 수 있으나 일정한 판매 상황에서 비용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이 지표는 모두 높아질 것이다.
이 지표는 높을수록 기업의 투자가 창출한 이윤이 많다는 것을 설명한다.
총자산 이윤율
총자산 이윤율 지표는 기업 총자산이 이윤을 얻을 수 있는 능력을 반영해 기업 자산 종합 이용 효과를 반영하는 지표다.
이 지표는 높을수록 자산 이용 효과가 좋아지고 기업 전체의 이익 능력이 강할수록 경영 관리 수준이 높다.
순자산 수익률
순자산수익률은 소유자의 1원당 투자가 얼마의 순이익을 얻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상의 지표는 기업의 이윤을 반영하고, 돈을 벌면 많을수록 많을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지표들은 통상적으로도 높을수록 좋다.
그러나 재무보고서의 분석은 동업과 비교해야 하며 자신의 과거의 업적을 비교하는 것과 비교해야 한다는 점이다.
동행과 비교하면 이 지표는 대폭 앞서고, 아니면 대폭 뒤처지는 것은 물론 좋은 일이 아닐 수 있지만, 단지 이 해에 갑자기 낙후되었는지 주의해야 한다. 만약 이런 경우라면 기업 지도자들이 모두 잠재된 손실과 실제 재산 손실을 반영하기로 결심하고, 이렇게 경쾌하게 대진할 경우 오히려 좋은 일이 될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재무보고서에서 일반적으로 재무보고를 계획이나 예비금의 대량 증가를 반영하고, 대폭 앞서면 어떤 요소가 가져왔는지를 반드시 알아야 한다. 일반적으로 한 업계인 특히 전통 업계인 기업은 오랜 세월의 풍우 세례를 거쳐 의외의 이익 지표의 격차가 크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다.
재무보고서에 속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매우 필요한 수단이다.
이익 의 구조 와 연관 거래
일부 기업의 이윤 파동은 매우 큰 것을 볼 수 있다. 그것은 왜일까. 이익은 좋지만 기업의 이윤 구조를 봐야 한다. 이 중 중요한 지표는 비경적 손익 비율과 주영 업무 비율이 있다.
주영 업무 비율은 이해가 잘 된다. ‘비경적 손익 비율 ’은 단순히 ‘자주 ’이 이런 거래를 해서 돈을 벌 수 있다. 예를 들면 공장의 토지, 산하 회사의 주식 매각 등 이다.
‘ 손익 ’ 은 손해와 수익이 바로 당초에 이 공장의 토지와 산하 자회사 재산권에 비하면 손해를 본다.
한 사람이 와서 예를 들면, 어떤 사람이 매달 월급은 5000위안이고, 한 채로 집을 사면 50만원이다.
올해 그는 100만원의 가격으로 집을 팔았으니 올해 56만원을 벌었다. 그중 6만원의 연봉은 그의 ‘주영 업무 수입 ’이다. 내년에는 이렇게 많을 수도 있고, 집을 파는 50만 수입은 그의 ‘비상적 손해 ’이다. 내년에는 더 이상 없을 것이다.
이 두 개념을 알게 된 후 비경적 손익 비율과 주영 업무 비율을 분석하면 쉽게 된다.
주영 업무 비율
이 지표는 기업의 이윤 구성에서 자주 주영 업무이익이 차지하는 비율을 제시했다.
일반적으로 기업은 지속적인 진보가 주영 업무의 공고함과 발전에 의존해야 한다.
이 비율은 높을수록 기업의 이익이 안정됨을 설명한다.
비경성 손익 비율
이 지표는 기업의 주권 양도, 고정자산 처치, 투자 수익 등 비정상적인 거래가 이윤을 얻는 상황을 제시했다.
비경성 이익은 보통 미래연도에 대한 공헌이 적고, 연속성을 갖지 않기 때문에 기업의 미래를 예측할 수 없다.
만약 이 지표가 매우 높다면, 이익 능력은 큰 할인을 해야 한다.
또 다른 기업의 이익에 영향을 미치는 구조적 지표는 연관 거래 비율이며, 이 지표에 대해 투자자들은 눈을 번쩍인다.
연관기업은 비교적 보편적이다. 예를 들면 그룹이 일부 자산상장을 내놓는다면, 그 표현 형식은 하나의 그룹에 주식회사가 하나 있는데, 이 주식회사가 실제로 그룹 회사의 통제하므로, 그룹 회사, 상장회사, 그룹 내부 다른 회사들이 연관관계를 구축했다.
실천적으로 보면 연관거래는 회사의 위험의 다발지역이다.
예를 들면 1000원짜리 물건을 팔 수 있는데 연관기업이 500위안에 팔라고 요구할 수 있으며, 여기에는 이익 전환의 문제가 존재한다.
연관거래를 통해 회사의 실질적인 고소인은 상대적으로 ‘높이 ’나 ‘저렴 ’ 회사의 당기 이익도 상대적으로 침입할 수 있다.
연관 거래 비율
관련 기업 간 거래액이 전체 이윤액의 비중을 반영한다.
연관업체 간 판매, 자산 치환 등 거래는 연속성과 공정성이 있을 수 있다.
이에 따라 이 지표는 높을수록 회사의 경쟁력이 큰 결함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보고서에서 이런 정보를 얻는다면 주의해야 한다.
다른 영향 이익 의 중요 요소
재무 보고서 중에는 순수한 이윤 지표가 아니더라도 이익 능력에 큰 영향을 미친다. 예컨대 예금, 감가상각 및 계정, 주영 업무 현금 비율, 영업 수익 품질.
재고와 청구상각은 회사의 이윤 조절과 자산 상황의 중요한 수단이다.
재고품 은 영원히 팔 수 없 을 것 이다. 예를 들면 스타일 이 지나친 옷 을 이미 탈락한 전세대 설비 가 될 수도 있다. 저축할수록 비싼 물건이 될 수도 있다. 예를 들면 명우 백주 이다.
수금은 영구히 받을 수 없는 계산금이나 모회사는 영원히 갚고 싶지 않은 대출금이 있을 것이다.
가상각상각이 과소평가될 수도 있고, 예를 들면 몇몇 설비가 3년에 쓰일 수도 있지만, 이윤을 허용하기 위해 어떤 회사들은 5년 심지어 10년까지 감가상각을 가질 수도 있다.
회사가 인수한 골동품은 영원히 구절상각을 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재무보고의 회계 처리에서 부각 감가상각으로 사라질 수도 있다.
이에 따라 이들 지표가 대표하는 실질적인 내용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
또 주요 업무 현금 비율과 영업수익 질도 주의할 만하다.
상업거래에서 외상은 보편적인 현상이다.
손에 든 현금이 바로 사실이라고 한다.
이에 따라 수익이 얼마나 되는지 마지막으로 받은 진금백은 기업의 이윤에 관계되는 질량은 어떨까.
주영 업무 현금 비율 = 경영 활동에서 생기는 현금 순유량 /주영 업무 수입, 영업수익 품질 = 경영 활동에서 생기는 현금 순유량 /순이익.
주영 업무 현금 비율 지표는 ‘주영 업무 이윤율 ’의 수정으로 완성된 판매에서 현금을 얻는 능력을 반영하고 있다. 이 지표는 회수할 수 없는 나쁜 빚 손실의 영향을 배제했다.
영업수익 품질은 영업이익 중 현금 형식으로 유입되는 부분에 대해 일반적으로 이 지표가 높을수록 영업이익의 품질이 높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 두 지표도 높을수록 좋다.
- 관련 읽기
- 비디오 생방송 | 소흥 백객 복식 연구 개발 유한 회사 사장 하스윤
- 전시회 동영상 | KCC 개간청 (절강) 지퍼 유한회사 최고 영향력 브랜드 공급상 수상자 종맹
- 추천 | 2017년 의상 가방직 업종 신용 위험 전망 다음 해
- 기타 | 뜨거운 눈물이 고여!부리진론 1기 공정 100만 위안 전면 준공
- 전시회 동영상 | 심플한 니트 패션 유한회사 사장 도웨이화
- 업종 투석 | 2019년 봄 여름 색상 트렌드 발전 방향
- 전시회 특집 | 대화 공급 쌍방 1244 정준 효과 가 좋 은 것 을 의미 미결 이다!
- 매일 첫머리 | 쇼핑 붐이 닥쳤는데 2017년 의상 소매 흥행점이 어디에 있나요?
- 세계 시각 | 지난주 국제 요령: 파키스탄 면사 수출 가격 상승
- 전시회 뉴스 | FASHION SOURCE AWAWARDS 금백상 성장기록편: 탄생부터 강대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