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화가 평가절상 & Nbsp; 중국 방직품 수출업체는 재난에 직면할 것이다
중국 방직공업협회 진수진 부회장이 월요일에 위안화 환율이 절액하면 중국 방직품 수출업체가 대량 파산을 초래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회의에서 루투에 대해 위안화 환율 압력 테스트 관련 상황을 듣지 않았지만 방직업은 중국 전통 수출산업으로 ‘ 두려워 ’ 위안화의 평가절상을 두려워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 일단 평가절상이 되면 우리 수출 기업은 넘길 수 없다.
1% 올라가면 1% 삭감합니다.
진수진은 현재 중국 방직업의 이윤율이 비교적 낮아 4% 안팎이라고 밝혔다.
중국 국제무역촉진위원회 (무역촉진위원회) 장웨이 회장은 위안화가 중국 노동집약형 수출업체에 대한 재난이라고 밝혔다.
의류와 가구 제조 등 노동밀집형 업종 수출업체의 최저 이윤률은 겨우 3% 이다.
최근 중미 양국은 인민폐 가치를 둘러싼 화폐의 분쟁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미국 의원은 중국 정부가 위안화 절상을 허용하지 않으면 중국 제품에 대한 징수 관세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중미 중국상무부 차관은 일찌감치 미국 방미 기간 중미 양측이 책임 있는 태도로 각자의 화폐의 기본적 안정을 지키며 현재 전 세계 경제회복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인민폐의 평가절상을 강요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다.
미국 재정부는 지난 15일 발표한 반년도 환율 보고를 하거나 중국에 환율 조종국 라벨을 붙여 중국에 더 큰 압력을 주고 중미 간의 갈등을 심화시킬 것이다.
2008년 중반 이후 인민폐 환율은 기본적으로 6.83수준이다.
- 관련 읽기